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yung-In Women's University
Dept. of International Trade

전공소개

국제무역물류학과의 교과과정은 이론과 실무, 자격시험대비의 조화로운 교과구성을 자랑하며, 선진국 중심의 블록경제시대에 필수적인 무역비용절감을 위해 FTA와 물류(Logistics)까지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살아있는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국제무역물류학과는 글로벌 시대에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무역/물류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FTA원산지관리론/국제무역론/해외시장조사 등의 교육을 통해 국제화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선진국의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의 세계시장 선도 및 미래시장을 개척하는 창조적인 글로벌 전문무역/물류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세계 공영어인 영어의 감각을 유지시키기 위해 무역 관련 영어실무 및 영어회화 등을 항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정규과목 및 특별과정을 복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정국의 블라인드 채용시대에 발맞춰 1인 1 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관세사/국제무역사/원산지관리사/물류관리사 등의 자격시험대비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자랑하며, 4차산업혁명의 시대 필수적인 데이터 경제와 실무에 친숙해지도록 실제로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개척하는 창조적인 무역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경인여자대학교 국제무역물류학과는 현장 중심 교육, 수요자 중심 교육의 양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 경영 분야 핵심산업인 무역/물류 분야의 글로벌 비즈니스 능력을 높이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경인여자대학교 국제무역물류학과는 주간에 개설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일정을 주 3일로 구성하여 효율적인 개인일정관리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분야 심층학습 및 사회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국제무역물류학과는 관세행정 인력 양성에도 관심을 기울여 공무원 시험반도 운영할 예정입니다.